본문 바로가기

Supporters

[웹 개발 새로고침] 프론트엔드의 새로운 모습

728x90

나는 평소 프론트엔드 개발에 관심이 많은 컴퓨터공학과 학생이다.

평소에도 HTML/CSS, JavaScript를 공부하면서 나는 많은 것들을 알고 있구나 라고 생각하였는데 이 책을 보고 나서는 보는 관점이 달라졌다.

 

해당 책은 단순히 코드만 알려주는것만이 아니라 이 코드가 어떻게 작동하고 누구와 상호작용하는지 세세한 부분까지도 알려주고있다. 첫 장부터 웹 서비스와 웹프로그램의 이론적인 부분을 알려주면서 시작하게되고 서버와 클라이언트는 어떻게 연결되는지 웹 프로그램의 구성요소까지 면밀하게 살펴볼 수 있다. 이후 환경설정부터 프로그램 설정까지 하나하나 빠짐없이 꼼꼼하게 알려주고있고 이후에는 클론코딩을 통하여 코딩을 경험하게된다.

 

 

단순히 코드를 복붙하면서 해보는것이 아닌 이러한 코드들을 이용하여 응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코드를 알려주고 있다. 단순히 프론트엔드 뿐만이 아닌 백엔드까지도 알려주어 프론트엔드와 백엔드가 어떤식으로 상호작용하게되는지 잘 알려주고 있다.

 

이 책을 프론트엔드를 처음 배우는 사람부터 어느정도 알고 있는 사람까지도 추천을 해 주고싶다. 어느정도 알고 있어도 이 책을 보게된다면 또 다른 프론트엔드의 재미를 맛볼 수 있게 될 것이다. 또한 백인드와 프론트엔드의 상호작용에 대해 궁금한 사람들이라던지 프론트엔드임에도 백엔드도 같이 공부하고싶은 사람까지도 이 책을 추천하고 싶다.

728x90